가은교회

십자가의 도를 전하는 가은교회입니다. 박바울 목사 시무

가은교회

Reality Of Gospel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커뮤니티
커뮤니티

매주의 말씀 / 8월 29일 - 9월 4일(36주)

조회수270

2021-08-30

[신33:29]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제가 선교를 해 봐도 한국에 나와서 목회를 해 봐도 타문화권과 같은 문화권의 차이는 있겠지만 똑같이 복음을 전하는것 뿐이에요. 방법의 차이가 있겠지만 선교도 목회도 광야 교회구나, 이걸 지금까지 하나님이 보게 하신 겁니다. 나타난 것만 보면 무슨 40년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 생활이 무슨 너 같이 구원을 얻은 백성이 누구뇨? 다 쓰러졌는데, 하나님과 맨날 싸움 하고 있는데, 씨름하고 있는데, 다 쓰러져 가고 있다니까. 오죽하면 땅에서 가장 온유한 모세 까지 뒤집어 버렸어! "내가 이 반석에서 물을 내리라." 반석을 쳤잖아요. 하나님도 얼마나 골치 아팠겠어요? 광야 교회, 그런 광야 교회를 40년 동안 끌고 갔으니 모세는 얼마나 힘들었겠어요. 모세가 왜 가나안 땅 못들어 갔어요? 반석 두번 쳐서 그래요. 그것만 보면 얼마나 억울합니까. 하나님이 좀 봐주시지. 이해가 안되는거야. 지금은 그것이 내 수준이라는것이.. 너 같이 여호와의 구원을 얻은 백성이 누구뇨? 이 축복, 행복자의 축복을 누려가다 보니까 이게 다 풀려지는 거야. 보여지는것들 속에서 마치 그것만 보면 하나님이 너무 하신 거야. 그래도 그렇지 최소한 여리고성 정복하고 나서 그때 불러 가시던지 말이야. 제가 복음을 이렇게 깨달아 가다 보니까. 모세? 애굽 40년 미디안 광야 40년 이 40년, 40년이 중요하더라고, 성경에 80은 노년의 숫자라고 하더라고, 그래서 성경에 보면 인생이 강건하면 70이요.

그래서 보니까 하나님이 미디안 광야 80년 살고 떨기 나무 가운데 나타냈을때 모세야 너 천국 와서 해서 갔더라면 하나님이 모세 개인의 인생속에 구원을 나타내신 만큼 모세에게는 구원을 얻어간 만큼의 이 축복, 이 후의 40년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키고, 광야 40년 거기에도 하나님의 상급이 있겠지만 아니요. 개인 적인 구원의 영광, 그냥 80세 쓰임 받지 않고 천국에 갔어도 하나님의 영광이 그대로 하나님 앞에 있을 것이라고, 그걸 가지고 나타난 40년 이후에 120세에 부르셨잖아요. 출애굽의 역사 얼마나 대단해요. 남자 장정만 60만이니까, 먹을것도 없는 광야길을 1-2년도 힘든데 어떻게 40년 동안 대단한것 아닙니까? 얼마나 대단합니까? 나타내 보여주신 거예요. 왜? 40년 떨기 나무 가운데 불러주시고, 모세는 떨기나무에요. 그 인생속에 40년 40년 떨기 나무 가운데 임재하신 하나님. 이걸 임마누엘이라고 하는 거거든요. 구원 받았을 때 임마누엘이 된거지만 구원을 얻어가는 만큼 실제 삶속에서 내가 죽고 그리스도가 사는 충만 속에서 이걸 떨기 나무 가운데 불이 붙었는데 볼만한 광경에 이끌려, 보이는 40년 가운데 나타내 보여주신 거라니까. 안나타내 보여도 있는 거라니까. 모세? 가나안 들어가기 전에 부르셔도 상관없는 거라니까.

그래서 참 모세와 백성들을 보면서 "이스라엘아 너는 행복자로다." 이 말씀이 오늘 이렇게 은혜 받아가는 만큼은 어느 정도 마음에 와 닿습니까? 그것은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출애굽은 말할 필요도 없고, 광야 40년 보여지는 것은 거친 광야길이에요. 맞아 죄 가운데 뒹굴어요. 나타난 모습은 광야 교회 모습인데, 너 같이 여호와의 구원을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런 만큼 그는 너의 방패이시며, 여러분 방패가 뭐에요? 원수의 화전이 날라올때 막아주는 거예요. 여호와의 그늘이 나를 보호해 주는 거예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에 참여되어지는 만큼 그는 너의 방패이시며, 뿐만 아니라, 그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방패는 막아주고, 칼은 대적을 물리 쳐야 하잖아요 왕 되신 그리스도가 구원을 얻어가는 저 이스라엘 광야길 속에 보이지 않는 비밀이거든요. 그 분이 싸워주시는 거예요. 우리 대장 예수! 그는 너의 영광의 칼이시로다. 그래서 이것은 결과에요. 구원을 얻어가는 만큼 이것 때문에 행복한 만큼, '너의 방패', '너의 영광의 칼', 그러면서 뭐라고 합니까? 대적이 내게 굴복 할것이며, 이래야 어둠의 권세, 너를 이기지 못한다. 대적이 너를 굴복 할것이며, 뿐만 아니라 너는 저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높은 곳이 승리의 깃발 꽂는 데에요. 아직 가나안 땅 안들어갔다니까. 가나안 땅 들어간것도 그림자라니까. 출애굽도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의 영광이지만 광야 40년 광야 교회 , 이스라엘아 너는 행복자로다. 이것 때문에 소망이 되셔야 되고, 이것 때문에 감사가 되어져야 하고, 여호와의 구원을 너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신학적으로는 구분해요. 출애굽은 기본구원이다. 거듭남이다. 그때 부터 광야 40년 성화 구원이다. 사실 하나에요. 이미 구원 받았고 아직이라는 구원은 연속성 속에서 진행되는 것입니다. 너같이 구원을 얻은 백성이 누구냐, 이것 때문에 광야길 주신 거예요.

함께 하는 수련회 1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