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교회

십자가의 도를 전하는 가은교회입니다. 박바울 목사 시무

가은교회

Reality Of Gospel

커뮤니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커뮤니티
커뮤니티

매주의 말씀 / 9월 5일 - 11일(37주)

조회수312

2021-09-08

여러분 왜 광야 40년일까? 성경학자들이 직선 거리로 320키로, 돌아 가게 되면 640키로라는데, 어린아이와 짐승까지 가나안까지 2-3개월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빠른 사람은 2주면 간데요. 그런데 40년. 여러분 오늘 집회 끝나고 민수기 13장 14장 읽어 보시면 가데스 바네아에서, 하나님이 광야 생활 2년 때에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 안 데리고 갑니다. 두세달이면 가는데 2년 동안 뺑뺑이. 그 말이 뭐에요? 이게 이스라엘 백성들 광야 교회 모습이고 오늘 우리의 모습이거든요. 우리는 복음을 우리의 기준속에 금송아지 복음을 만들어요. 빨리 가나안 땅 들어가야지, 약속의 축복을 받아야지. 누려야지. 아니,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들어가야만 행복하거든요.

그래서 광야에서 불행하게 되는거에요. 그래서 빨리 가나안땅 들어갈것을 생각하는겁니다. 그럼 뭘 놓치는 거에요? 여호와의 구원을 너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이걸 놓치고 있는거야. 그런데 하도 들어가겠다고 하니까. 너희들 지파 중에 한 사람씩 정탐꾼 세워. 내가 약속한 땅으로 보내 확인케 하세요. 정말로 젖과 꿀이 흐르는 광대한 땅이거든, 다 그대로 보고 해요. 똑같이 보고해요. 그런데 여호수아 갈렙, 똑같이 보고 하는데,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셨기 때문에 저들을 치면 된다. 똑같이 보고 했는데 열 정탐꾼은 우리는 저들을 칠수없다. 똑같은 사실 가지고 하나는 불신앙, 하나는 믿음!

우리 전에 이런 설교 들으면서 제일 큰죄가 뭔줄 압니까? 불신앙 입니다. 참 이게, 그러니까, 믿으려고 하는 거예요. 그런 만큼 불신앙 하면 안되는 거예요. 그러면 불신앙 않는 척을 하는 겁니다. 그럼 내가 믿는 것도 내 종교적 신념과 의지적 믿음이지, 그걸 성경에서 믿음이라고 하지 않아요. 믿음은 은혜로 믿음을 통하여 구원하셨고, 이렇게 구원을 얻어가는 은혜 위에 은혜를 받아가는 만큼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는 만큼, 내가 믿는 것은 내 수준이고, 하나님께로 난 실상의 믿음을 발견해 가는 만큼 이걸 몰랐던 거죠. 열 정탐꾼의 불신앙을 보니까 다 같이 시달린 거야. 그게 무슨 말이야. 열두 지파 중에서 두 지파만 믿는 거니까 아직 그정도 밖에 안되는 거야. 그대로 들어가면 그대로 망해요. 그래서 하나님은 내가 전염병을 보내서 다 쓸어 버리겠다. 너를 통해 더 강하게 만들겠다. 그때 코로나가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그때 부터 40일 동안 정탐했거든요. 40일 동안 본것이 다 불신앙으로 본것이에요. 여기에 하루가 1년씩 보태가지고 40년 여기에 굉장한 의미가 있어요. 죄값입니까? 징계에요. 채찍이에요. 그런데 그 징계와 채찍이 40년, 하루 불신앙 것이 40일 불신앙 한것을 하나님이 구원을 얻어가는 40년의 광야교회 이걸 가지고 보지 아니하면 아니 2-3개월이면 갈것을 어떻게 40년 동안, 이해가 안되는 것이고, 하나님이 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징계요, 채찍인데, 이스라엘아 너는 행복자로다. 이렇게 40년 광야교회 축복 속에 들어가야해요. 갈수록 여호와의 구원을 너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광야 교회 축복속에서 이렇게 나 개인이 가정이 우리 교회가 이 시대 코로나 전염병 속에서 이 축복이 정말로 감사가 되어진다면, 틀림없습니다. 그는 너의 방패 시며, 너의 영광의 칼이시면 네 대적이 굴복할것이며, 너는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이것을 40년 광야 길 끝내고 보여지는 가나안 정복을 통해 조금 그림자로 나타낸거야. 그렇지 않고 그걸 보면 이 땅을 내가 너에게 영원히 주겠다. 그래서 중동 전쟁이 된겁니다. 육신적으로 육신 이스라엘이에요. 보이는 저 가나안 땅 영원한 그리스도 안에 하나님 나라가 영원한 것이지, 그래서 그 뒤에 보면, 광야 40년 마치고 가나안땅 정복한 자들? 맞아요 믿음 있는데로 정복하는 땅 분량이 달라. 한 마디로 믿음으로 정복하는 거예요. 믿는 만큼 하나님의 영광을 축복으로 누리는 거야. 얼마나 갔습니까? 나라만 달라요. 가나안에서 애굽 종노릇 똑같아요. 미디안에게 깨지고, 블레셋에게 깨지고 어느정도냐 굴속에서 살아요. 씨 파종할때 와서 종자 까지 빼았어가. 추수할때쯤 되면 와서 다 뺐어가. 그는 너의 방패이시며, 영광의 칼이시로다. 대적이 굴복할것이며, 너는 그들의 높은 곳을 밟을 것이다. 거꾸로 됐습니다.
광야 교회의 축복을 그냥 누립니까? 먼저 그러한 일을 나타낼수 밖에 없는 하나님의 종. 모세에게 이미 그 과정이 있었기 때문에 아까 말씀 드린 애굽 40년 미디안 광야 40년 이게 비밀이거든, 출애굽만 아니라 광야 40년, 이게 비밀입니다. 그래서 먼저 모세를 바로 알아야하고, 그래야만 모세를 통한, 이스라엘 자손들의 이야기인데, 아니요 우리 광야교회얘기에요. 오늘 믿는 자들의 인생 이야기에요.

함께 하는 수련회 1강